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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링크: http://www.yes24.com/24/goods/30119802?scode=032&OzSrank=1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수학(한빛미디어)


    저자가 의도한 이 책의 타겟 독자층은 책에서 다루는 수학 개념들을 경험해보셨으나 
아직 미숙하거나, 오래되어 까먹으신 분들에게 잘 맞는 책입니다.
이러한 저자의 의도가 잘 반영되어있고 게임 엔진에 적용된 수학의 원리를 파헤치는 이론과 실습이 잘 어우러진 책입니다.

    이 책으로 수학의 힘을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게임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위해 수학개념들이 적용되는 것을 보며

지금까지 제가 경험했던 게임들이 정말 엄청난 지식이 녹아들어있는 것이라 생각하니 게임 하나하나가 달리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하위 개념을 먼저 설명하고 상위 개념을 설명함으로써 독자들의 이해를 유도합니다.


    하지만 내용 전개가 지루합니다. 저자는 하위 개념들을 하나씩 설명하면서 상위 개념을 설명하는 Bottom-up 방식으로 내용을 전개합니다.

후반에 전체적인 게임 그래픽스의 개괄 내용을 다루는 Top-down 설명이 있지만, 전체적인 그림이 제시되지않은 상태에서 

수학 개념이 처음부터 등장해 꽤 애먹었습니다.

    

    1장의 삼각함수부터  -> 좌표계 -> 벡터 -> 행렬 -> 좌표변환 -> 사원수 -> 곡선 -> 게임 환경 -> 셰이더 까지..
유니티 엔진의 셰이더를 설명하기까지 먼저 알아야 되는 수학적 개념들과 유니티 프로그래밍을 실습하면서 
독자들의 이해를 도우려한 저자의 노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임 수학이라고 하지만, 게임만을 위한 수학 개념은 아닙니다. 
이 책은 제목처럼 "수학"을 설명하는 책이며 수학의 개념을 실제로 체험해볼 수 있는 친절한 책입니다.

목차를 보시고 필요성을 느끼셨다면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